빌딩로비

빌딩로비

 

로비는 방문자에게 편안하고 쾌적하며, 업무적으로 효율을 극대화 해주는데 조금도 모자 람이 없어야 한다.

 

로비는 실내건축의 아름다운 디자인을 유지함과 동시에 과다한 잔향으로 부터 방문자의 대화소통을 불편하게 해서는 안 된다.

 

대부분의 로비의 천정이 높고 음 반사율이 높은 재질(유리, 돌 마감 바닥, 돌 마감 벽체)로 이루어지기 때문에 매우 잔향이 많은 환경으로 태어나고 따라서 쉽게 소음환경으로 변해버린다.

 

일반적으로 건물 로비가 음향적으로 어떤 의미를 가지느냐에 대해서는 별 다른 관심이 없는 것 같다. 하지만 로비 또한 여러 가지의 기능적 공간일 수 있다.

 

작은 음악연주, 전시회, 리셉션, 휴게실, 만남의 광장 등으로 기능을 더해감으로 음향적으로 매우 의미가 있는 공간이라 할 수 있다.

 

밝은 음이 조성되는 느낌 좋은 공간이어야 하고, 어둡거나 소음이 쉽게 고이는 환경이 되어서는 안 된다.

 

로비는 편안하고 쾌적하게 느낄 수 있고 또한 대화의 소통이 자연스러운 공간이 될 수 있어야 한다.

 

인테리어 설계의 아름다움과 음향설계의 기술이 적절하게 협력할 수 있다면 미(Aesthetic)와 기능(Function)모두 충실한 로비공간으로 태어날 수 있을 것이다.

 

 

| 바커스틱 코리아 실제시공 |

방문자수

오늘:
25
어제:
172
전체:
646,142
http://vacoustic.kr/xe/files/attach/images/467/a8bd0cdb787417b0e60aa86db81c743c.jpg